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한 컬러관리가 필요합니다.



페인트 산업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컬러와 사업의 수익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컬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한국 최대규모의 페인트회사인 삼화페인트는 이러한
도전과 강력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NCS컬러와 손을 잡았습니다.



도전 과제:

“5,000가지 컬러를 균형 잡힌 950가지 컬러로 줄이다”
- 삼화페인트 프로젝트 팀장


목표:

한국의 시장에 맞도록 고품질의 컬러에 균형 잡힌 컬렉션 개발


무엇을 하였는가:

삼화페인트의 컬러영역과 경쟁사의 컬러를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

NCS - Natural Colour System을 사용하며 어떻게 컬러를 보다 선명하게 포함시킬 것인지 연구했습니다.

우리는 삼화페인트와 함께 5,000가지의 컬러를 950가지로 줄였으며 대한민국과 잘 어울리는 컬러와 삼화
페인트의 가장 인기 있는 컬러로 넓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컬러 영역을 개발 하였습니다. 적은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컬러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삼화페인트의 새로운 컬러 컬렉션은
950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컬러 가이드북(부채식)의 형태로 전문적인 영업을 위한 컬러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컬러 컨설팅이 되기 위해서 삼화페인트와 연계된 판매대리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트레이닝으로
충분한 교육과 가이드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삼화페인트의 기술지원팀에 NCS의 시스템을
소개하여 프리미엄의 컬러 컬렉션을 보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초기단계부터 발생되는 이슈에 대해서도
전반적인 결과 값을 토대로 문제해결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체계적인 내용 분석 제공


삼화페인트의 컬러영역은 5,00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다양한 컬러로 인한 부담스러운 관리 그리고
관리에 드는 비용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삼화페인트와 그들의 경쟁사의 컬러영역 분석하고 NCS 시스템을
사용하여 컬러 컬렉션을 무엇으로 구성해야 할 지 명확한 밑그림을 제시하였습니다.



균형 잡힌 컬렉션으로 이어지는 스마트 컬러 매니지먼트


5,000가지의 컬러는 950가지로 줄여도 한국 시장에 적절한 컬러를 식별할 수 있도록 NCS는 모든 것을 제공
하였습니다. 적은 컬러를 다루는 것은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 영업의 최상의 도구 - 품질 보증의 핵심요소


삼화페인트 기술지원팀에 NCS의 시스템을 소개하여 유일하면서도 프리미엄의 컬러 컬렉션 품질 보증을 보장
하였습니다. 새로운 컬러 컬렉션을 위해서 보다 새로운 컬러차트의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삼화페인트와 최종
소비자의 컬러선정을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도 제공되었습니다.